티스토리 뷰

Board

윈도우XP,2003,Win7 패스워드 초기화

애플자라 2012. 8. 27. 08:21
반응형

윈도우2000/XP/2003/Vista 의 패스워드를 잊어버렸을때 난감한 기억이 있으실 겁니다.  패스워드를 잊어버렸거나  잘못 변경하여 더이상 시스템에 로그인하는 것이 불가능해 질 수 있습니다.

다시 설치하자니 시간도 매우 많이 걸리고  프로그램은 또 어찌 다시 설치하겠습니까?  또 OS가 서버라면 문제는 더욱 심각해 집니다.  재설치 하면 안되는 경우도 있죠…ㅠ ㅠ  이런 상황이 닥치면 한숨만 나오게 되죠…  하지만  이젠 걱정하지 마세요..

Offline NT Password & Registry Editor‘ 만 있으면 걱정없습니다.
Offline NT Password & Registry Editor‘는 일종의 리눅스부팅 CD로 제공됩니다.
리눅스로 부팅해서 ntfs 파티션을 마운트하여  로컬계정의 패스워드를 초기할수있게 해 줍니다.
Local SAM 편집기라고 할수있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매우 작습니다. 4M도 되지않죠..  CD롬으로 구워서 부팅CD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프로그램 사용법

지금 부터 패스워드를 잊어버린 윈도우 시스템의 어드민 계정의 패스워드를 리셋시켜 보겠습니다
1. 제작한 부팅 CD를 이용하여 문제의 시스템을 부팅
boot: 라는 프롬프트가 보이는데 그냥 엔터를 쳐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윈도우OS가 설치된 파시션 선택 및 SAM 디렉토리 선택
맨처음으로 보이는 것은 로컬 HDD의 파티션입니다. 여기서 XP 윈도우시스템이 설치된 파티션을 선택해줍니다.  용량및 boot여부를 확인하시면 쉽게 구분이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1번이 xp파티션이었습니다 .보통 기본적으로 1번이 선택되어 있으므로 엔터를 쳐줍니다. (default로 보여질 경우 엔터만 쳐주면 됨), default값과 다르다면 맞는 값을 타이핑한후 엔터를 쳐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로컬SAM디렉토리를 보여주는데 보통 기본값으로 보이므로 그냥 엔터치면 되겠습니다. 실제로 로컬SAM값은 windows/system32/config 하단에 보관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패스워드 리셋 메뉴에 들어감
1번을 눌러서 패스워드 리셋메뉴에 진입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로컬계정의 패스워드 편집메뉴 선택및 어드민 계정 선택
1번 메뉴를 선택한후 엔터를 치면 로컬에 존재하는 계정들을 리스트해줍니다.
이때 로컬 계정중 어드민 계정을 선택하여 엔터를 쳐 줍니다.
보통 administrator계정이 기본적으로 선택됩니다.
그림에선 rename된 administrator계정을 선택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admin계정의 패스워드 clear
선택된 admin계정의 정보를 보여주는데 이 정보가 맞는 것을 확인후 계정패스워드 clear를 시킵니다.
변경 메뉴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패스워드 리셋 (클리어) –> 리부팅후 패스워드를 공란으로 두고 엔터를 치면 되는거죠…
2 – 패스워드 변경 (다른 문자로…)
3 – 계정을 로컬 시스템의 administators 그룹에 넣어줌 (일반 계정을 administrators 로 상승시킵니다)
로컬 administator계정의 패스워드를 변경하지 않고 작업을 할때 유용합니다.
사실 저는 3번을 권하고 싶습니다.  물론 다른 계정이 시스템이 이미 존재했을때의 경우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패스워드 clear작업을 저장하고 리부팅
패스워드 clear 작업이 잘 되었으면 [ ! ] 누른후 엔터를 쳐서 계정편집 메뉴에서 나옵니다.
[ q ] 키를 누른후 엔터를 쳐서 SAM 편집 메뉴에서 나옵니다.
작업을 잘못했다면 다시 하겠냐는 질문에  [ n ]라고 답한후 엔터 쳐서 모든 작업을 종료합니다.
Press  CTRL-ALT-DEL to reboot now …라고 나오면   모든 작업이 마쳐진 것이므로
컴퓨터를 리부팅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팅후 administrator계정의 패스워드란에 아무것도 넣지않은채로 로그인이 가능해졌습니다.

7. 부팅후 즉시  administrator계정의 새로운 패스워드 설정 
제일 먼저 할 것이 바로 패스워드 없이 로그인하 어드민 계정의 패스워드를 신속하게 다시 세팅하는 것입니다.  깜박 잊었다고 한다면 중대한 보안사고의 원인이 될수도 있으니 조심 또 조심 하시길…

  이 툴을 통해서 패스워드 리셋 시킬수있는 것은 로컬계정에 한정됩니다.
도메인 계정을 사용하실 경우 도메인계정에 대해서는 이 프로그램이 건드릴수없습니다.
서버관리시 될수있으면 도메인계정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이 툴의 경우 악용의 여지도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부디 좋은곳에 사용되길 바래봅니다. ^^

제작사 페이지: http://home.eunet.no/pnordahl/ntpasswd/bootdisk.html
ISO파일 다운로드 (ZIP을 풀면 iso파일이 나옵니다): << Download >>

 

출처 - http://jaewook.net/page/11

반응형

'Board'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7]바탕화면 바로가기  (0) 2014.02.21
[windows]사용자 로그인 화면 나오게 하는 방법  (0) 2012.09.23
NT컴퓨터시스템 사용자 이름 바꾸기  (0) 2012.02.20
NT 공유폴더 세션설정  (0) 2012.02.15
PDF To JPG  (0) 2012.02.08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