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oard

[Windows]윈도우 터미널 세션 확인

애플자라 2016. 9. 7. 19:54
반응형

윈도우 기본 터미널 접속 세션은 2개입니다.  보통 자바 또는 어플 프로세서간 충돌문제로 원격세션을 1개만 열어 놓고 사용합니다. (세션 로그오프 금지시)

 

설정 내용은 원격세션은 1개로 유지하며 세션이 휴먼상태로 인지시 10분내에 세션을 끊어버리는 설정입니다.(기존 세션으로 재접속 불가 방지 또는 유휴 세션 제거)

 

1.

실행 : gpedit.msc  > [컴퓨터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요소] - [터미널 서비스] - [원격 데스크톱 세션 호스트] - [연결]

 

항목 ㅣ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사용자를 하나의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세션으로 제한  ==> 사용 설정

항목설명 :

이 정책 설정으로 사용자를 하나의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세션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정책 설정을 사용하면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를 사용하여 원격으로 로그온하는 사용자가 해당 서버에서 하나의 세션(활성 또는 연결이 끊긴 상태)으로 제한됩니다. 사용자가 연결이 끊긴 상태에서 세션을 종료하면 다음 로그온할 때 사용자가 해당 세션에 자동으로 다시 연결됩니다.

이 정책 설정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자가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를 사용하여 원하는 수만큼 동시 원격 연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정책 설정을 구성하지 않으면 그룹 정책 수준에서 이 정책 설정이 지정되지 않습니다.

 

2.

실행 : gpedit.msc  > [컴퓨터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요소] - [터미널 서비스] - [원격 데스크톱 세션 호스트] - [세션 시간 제한]

 

항목 ㅣ 연결 끊어진 세션에 대한 시간 제한 설정  ==> 사용, 10분 적용

            활성 상태지만 유휴 터미널 서비스 세션에 대한 시간 제한 설정 ==> 사용, 30분 적용

항목설명 :

[연결 끊어진 세션에 대한 시간 제한 설정]

이 정책 설정으로 연결이 끊긴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세션에 대한 시간 제한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 정책 설정을 사용하면 연결이 끊긴 세션이 서버에서 활성 상태로 유지되는 최대 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에서는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로그오프하여 세션을 종료하지 않아도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세션에서 연결을 끊을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세션의 연결이 끊긴 상태일 때 사용자가 더 이상 연결되어 있지 않더라도 실행 중인 프로그램이 활성 상태로 유지됩니다. 기본적으로 이러한 연결이 끊긴 세션은 서버에서 시간 제한 없이 계속 유지됩니다.

이 정책 설정을 사용하면 지정한 시간이 경과된 후 연결이 끊긴 세션이 서버에서 삭제됩니다. 연결이 끊어진 세션이 시간 제한 없이 계속 유지되는 기본 동작을 적용하려면 사용 안 함을 선택합니다. 콘솔 세션의 경우에는 연결이 끊긴 세션의 시간 제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항목설명 :

[활성 상태지만 유휴 터미널 서비스 세션에 기간 제한 설정]

이 정책 설정으로 자동으로 연결이 끊기기 전에 활성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세션에서 최대 얼마 동안 사용자 입력이 없어야 유휴 상태로 될 수 있는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정책 설정을 사용하면 유휴 세션 제한 목록에서 원하는 시간 제한을 선택해야 합니다.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에서는 지정한 시간이 경과되면 활성 상태지만 유휴한 세션의 연결을 자동으로 끊습니다. 세션 연결이 끊기기 2분 전에 사용자에게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어 사용자가 키를 입력하거나 마우스를 움직여서 세션을 활성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콘솔 세션의 경우에는 유휴 세션 시간 제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정책 설정을 사용하지 않거나 구성하지 않으면 그룹 정책 수준에서 시간 제한이 지정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는 세션이 시간 제한 없이 활성 상태이지만 유휴 상태를 유지하도록 허용합니다.

시간 제한에 도달했을 때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에서 세션의 연결을 끊는 대신 세션을 종료하도록 하려면 컴퓨터 구성\관리 템플릿\Windows 구성 요소\원격 데스크톱 서비스\원격 데스크톱 세션 호스트\세션 시간 제한\시간 제한에 도달하면 세션 종료 정책 설정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이 정책 설정은 컴퓨터 구성 및 사용자 구성 모두에 표시됩니다. 두 정책 설정을 모두 구성하면 컴퓨터 구성 정책 설정이 우선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