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Flex Builder 3 Professional Eclipse Plug in 설치

닫기...

(미완성글)
Flex Builder 3 Professional Eclipse용 Plugin을 설치해보자.
설치하기 전에 기존 Flex Builder와 Eclipse는 종료시켜준다.

1. 다운로드 페이지에 가기
 
http://www.adobe.com/cfusion/entitlement/index.cfm?e=flex3email 에 접속해서 맨 아래 "Download the Flex Builder Eclipse plugin instead"을 클릭한다. Adobe 계정을 만들어야 다운받을 수 있으니 회원가입후 로그인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아래그림처럼 Window용 Plug in을 다운로드 받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다운받은 뒤 설치한다.
설치방법은 Flex Builder와 거의 동일하다. 설치 볼더는 C:/Program Files/Adobe/Flex Builder 3 Plug-in 가 될 것이다. 아래그림과 같이 설치 중간에 Eclipse 폴더를 선택하는 과정이 있다. 설치한 Eclipse폴더를 찾아 입력한뒤 계속 설치하면 되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약 configuration이름으로된 폴더를 찾을 수 없다고 하면 그냥 무시하고 설치하자.
그럼 Plug in은 설치되지만 Eclipse에 plug in이 연동되어 있지는 않을것이다.
이 때는 Eclipse실행후 [Help]->[Software updates]로 들어가서 Plug in을 따로 설치하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처럼 [Add Site]를 눌러 창이 뜨면 [Local...]버튼을 눌러 아래와 같이 Flex Builder 3 Plug-in이 설치된 경로를 등록한다.

C:\Program Files\Adobe\Flex Builder 3 Plug-in\com.adobe.flexbuilder.update.site
 
설치목록을 선택후에 [Install...]버튼을 누르면 Eclpse에 Flex Bulilder 3가 설치가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 유효성 검사가 끝나면 아래와 같이 설치할 항목이 나온다. 설치하면 되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설치를 마친뒤 Eclipse를 실행한다.

Perspective에 Flex Builder가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Flex 프로그램 제작

Eclipse 메뉴의 [File]->[New]에 [Other]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창이 나온다.
여기서 Flex Builder를 선택하고 Flex Project를 생성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젝트 명을 flex_blazeds_test로 하고 서버는 J2EE를 선택한다.
그 아래 Create combined Java/Flex project using WTP는 Java와 Flex 프로젝트를 하나로 묶어서 프로젝트를 만들때 사용하는 것이다. 만약 check를 꺼주면 Flex Project만 만들어진다. 이러한 경우 앞서 Flex Builder를 따로 만든것과 동일하게 만들 수 있다. 필요하다면 그렇게 해도 상관없지만 여기서는 Java와 Flex 프로젝트를 하나로 통합해서 해보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J2EE를 셋팅한다. BlazeDS를 Flex WAR 파일로 하고 Target runtime을 Tomcat v6.0으로 잡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Next를 눌러 다음화면에서 [Libray path]탭을 누른다. 재미있게도 Build path libraries에 Flex SDK경로가 잘못되었는지 문제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Output folder URL에서 우리는 8080이 아닌 80 포트를 쓰므로
http://localhost/flex_blazeds_test로 수정한 다음에 [Finish]버튼을 눌러 프로젝트를 만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lex SDK를 찾지못해 에러가 나는 부분을 해결해보자.
[Window]-[Preperence]로 들어가 Flex의 Installed Flex SDKs로 들어간다. 거기에 있는 목록을 모조리 지우고 새로 SDK를 추가하자. [Add...]버튼을 눌러서 C:/Program Files/Adobe/Flex Builder 3 Plug-in/sdks/3.1.0을 선택한 다음 확인하면 아래와 같이 리스트에 올라오고 check해서 default로 사용하는 SDK로 정하자.
이런 작업을 완료하면 더이상 SDK가 없어서 발생하는 에러는 볼 수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Eclipse의 Perspective에 아래와 같이 Flex Builder와 JavaEE가 함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Flex Development Perspective를 선택한 경우에 방금 생성한 프로젝트이다.
Flex와 Java 프로젝트가 섞여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J2EE Perspective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http://blog.jidolstar.com/365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